본문 바로가기

교육/프로그램 배우기

[카카오 인코더]동영상 변환,용량 줄이기,회전 모두가능해요!



안녕하세요.


살다가보면 참 재밌는일 많이 일어납니다.

예컨대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찍다보면.

나는 분명히 세로로 혹은 가로로 잘 찍었는데,컴퓨터에서 재생될때보면 90도씩 꺾여서

재생이 될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재생돼는 '플레이어'가 잘못됀줄 알고.

네이버 플레이어도 쓰고,곰플레이어도 쓰고 하면서.

계속해서 바꿨는데.


이게 그게 문제가 아니더라구요..

본질적으로 핸드폰->컴퓨터로 인식이 될때 잘못 인식이 되어서 회전되는것이 잘못  고정되어 버린겁니다.


그렇다면, 이걸 바꿔줘야 하는데.

저도 어떻게 바꿔야 될지 난감했습니다만..


이리저리 찾다보니, 알게되었네요.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카카오인코더



사실 어렸을적 PMP를 써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영상인 MP3를 들으려면 

파일을 그냥 PMP에 때려박는게 아니라,

인코더를 활용해서 변환 해야 하는거 알고계실거에요.



그래서 잘쓰던 다음인코더를 쓰려고했는데 

저런.. 이제 끝났다고 하네요.


그래서 곰인코더로 썼는데, 1분이 넘는 동영상을 재생할때에는 

'GOM ENCONDER'라는 로고가 

떡하니 박혀있더군요.


유료결제를 해야하는데..

다음에 또 언제쓸지도 모르겠고 그래서 찾아본것이


카카오 인코더 입니다.



일단 포털사이트에서 '카카오인코더'를 검색하시면

위에처럼 소프트웨어 정보뜨고 다운로드가 나옵니다.


기본적인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확인 후 다운로드'를 누르면, 바로 다운받으실수 있구요.


카카오 인코더는 다음인코더의 기능을 조금더 개편한듯 합니다


-동영상 자막 합치기

-동영상 MP3 추출

-동영상 용량 줄이기

-동영상 음원추출

-MP4 변환

-동영상 회전


모두가 가능하구요.

제가 지금 하려고 하는건 동영상 회전입니다...

(이렇게 쉽게 될줄은 전 몰랐습니다 ㅋㅋ)






다운 받으신후에 실행을 하고 

'설치'를 누르시면 됩니다.


먼저 실행하시면 이렇게 나옵니다.


상단탭에

[사용법]이라고 보이시죠? 그 사용법대로 하면 끝!





1.변환할 파일들 추가 -내가 바꾸고 싶은 파일을 넣으면 됩니다


2.변환설정/기기설정 선택 -MP4로할지 다른걸로 할지 결정하면 됩니다.

아마 영상->MP3바꾸는것도 이걸로 하면 될거에요


위에 오른쪽중에 원하시는것 클릭하면 됩니다(별 차이 없으면 MP4로하세요~



3.설정값 변경 - 이건 제가 회전한영상처럼, 해당되는 설정값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4. 그리고 인코딩 START ㄱㄱㄱ


보시다시피 저는 회전과 관련되서 클릭을 합니다


왜냐하면

이렇거든요 약간 기울어지게 영상이 나와서 

원래대로 나오는 방식으로 영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사실은 시계 반대 방향 90도로 클릭을 해야되는데,


원래영상을 -> 90도로 바꾸는걸 보여드리고자 위에것처럼 설정을 해놨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되지요


(사실은 위영상은 옆으로 휘어진 영상에서 시계반대방향으로 90도를 돌려야함)


이렇듯 다음인코더에서 -> 카카오 인코더로 바뀐듯한데

쓰기 참 좋네요 ㅎㅎ


아마 기본적으로 변환하는 작업하기에 좋으니 

많이들 쓰셨으면 합니다^^


평소에 듣고 싶었던 자기계발 모음집의 동영상을 ->MP3로 음원추출하거나

용량을 줄이는거나, 자막 합치기

모두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으니,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